저장을 습관화
프로그래머스 LV.0 캐릭터의 좌표 본문
프로그래머스 LV.0 캐릭터의 좌표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프로그래머스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programmers.co.kr
1. 문제 명
캐릭터의 좌표
2. 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3. 제한 사항
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1 ≤ board[0] ≤ 99
1 ≤ board[1] ≤ 99
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4. 예시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-4] |
5. 기본 제공 코드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var answer = [];
return answer;
}
6. 제출한 내 답
const solution = (keyinput, board) => {
let [동쪽끝, 서쪽끝, 북쪽끝, 남쪽끝] = [
Math.floor(board[0] / 2),
-Math.floor(board[0] / 2),
Math.floor(board[1] / 2),
-Math.floor(board[1] / 2),
];
let answer = [0, 0];
for (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if (keyinput[i] === "right" && answer[0] !== 동쪽끝) {
answer[0] +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left" && answer[0] !== 서쪽끝) {
answer[0] -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up" && answer[1] !== 북쪽끝) {
answer[1] +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down" && answer[1] !== 남쪽끝) {
answer[1] -= 1;
}
}
return answer;
};
6-2. VSC에 작성한 내용
const solution = (keyinput, board) => {
let [동쪽끝, 서쪽끝, 북쪽끝, 남쪽끝] = [
Math.floor(board[0] / 2),
-Math.floor(board[0] / 2),
Math.floor(board[1] / 2),
-Math.floor(board[1] / 2),
];
let answer = [0, 0];
for (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if (keyinput[i] === "right" && answer[0] !== 동쪽끝) {
answer[0] +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left" && answer[0] !== 서쪽끝) {
answer[0] -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up" && answer[1] !== 북쪽끝) {
answer[1] +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down" && answer[1] !== 남쪽끝) {
answer[1] -= 1;
}
}
return answer;
};
// test
console.log(solution(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, [11, 11]));
console.log(solution(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, [7, 9]));
7. 특이사항
없음
8. 다른 사람이 작성한 답
8-1. switch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let res = [0,0];
for (let p of keyinput) {
switch(p){
case 'left': if (-res[0] < board[0]/2-1) res[0]--; break;
case 'right': if (res[0] < board[0]/2-1) res[0]++; break;
case 'up': if (res[1] < board[1]/2-1) res[1]++; break;
case 'down': if (-res[1] < board[1]/2-1) res[1]--; break;
}
}
return res;
}
'코딩 테스트 > 프로그래머스 - 자바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머스 LV.0 정수를 나선형으로 배치하기 (0) | 2024.02.19 |
---|---|
프로그래머스 LV.0 OX퀴즈 (0) | 2024.02.19 |
프로그래머스 LV.0 공 던지기 (0) | 2024.02.17 |
프로그래머스 LV.0 무작위로 K개의 수 뽑기 (0) | 2024.02.17 |
프로그래머스 LV.0 최빈값 구하기 (0) | 2024.02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