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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 LV.0 캐릭터의 좌표 본문

코딩 테스트/프로그래머스 - 자바스크립트

프로그래머스 LV.0 캐릭터의 좌표

ctrs 2024. 2. 18. 09:58

프로그래머스 LV.0 캐릭터의 좌표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
 

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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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 문제 명

캐릭터의 좌표


2. 문제 설명
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
3. 제한 사항

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
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
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
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
1 ≤ board[0] ≤ 99

1 ≤ board[1] ≤ 99

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

4. 예시
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[11, 11] [2, 1]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[7, 9] [0, -4]


5. 기본 제공 코드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var answer = [];
  return answer;
}


6. 제출한 내 답

const solution = (keyinput, board) => {
  let [동쪽끝, 서쪽끝, 북쪽끝, 남쪽끝] = [
    Math.floor(board[0] / 2),
    -Math.floor(board[0] / 2),
    Math.floor(board[1] / 2),
    -Math.floor(board[1] / 2),
  ];

  let answer = [0, 0];
  for (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    if (keyinput[i] === "right" && answer[0] !== 동쪽끝) {
      answer[0] +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left" && answer[0] !== 서쪽끝) {
      answer[0] -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up" && answer[1] !== 북쪽끝) {
      answer[1] +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down" && answer[1] !== 남쪽끝) {
      answer[1] -= 1;
    }
  }
  return answer;
};

 

6-2. VSC에 작성한 내용

const solution = (keyinput, board) => {
  let [동쪽끝, 서쪽끝, 북쪽끝, 남쪽끝] = [
    Math.floor(board[0] / 2),
    -Math.floor(board[0] / 2),
    Math.floor(board[1] / 2),
    -Math.floor(board[1] / 2),
  ];

  let answer = [0, 0];
  for (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    if (keyinput[i] === "right" && answer[0] !== 동쪽끝) {
      answer[0] +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left" && answer[0] !== 서쪽끝) {
      answer[0] -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up" && answer[1] !== 북쪽끝) {
      answer[1] += 1;
    } else if (keyinput[i] === "down" && answer[1] !== 남쪽끝) {
      answer[1] -= 1;
    }
  }
  return answer;
};

// test
console.log(solution(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, [11, 11]));
console.log(solution(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, [7, 9]));


7. 특이사항

없음


8. 다른 사람이 작성한 답

8-1. switch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let res = [0,0];
    for (let p of keyinput) {
        switch(p){
            case 'left': if (-res[0] < board[0]/2-1) res[0]--; break;
            case 'right': if (res[0] < board[0]/2-1) res[0]++; break;
            case 'up': if (res[1] < board[1]/2-1) res[1]++; break;
            case 'down': if (-res[1] < board[1]/2-1) res[1]--; break;
        }
    }
    return res;
}